본문 바로가기

Q. 흔히 하는 질문

배탈이자주나는이유

배탈이자주나는이유

 

 

 

 

여름철, 유난히 또는 어김없이 찾이오게 되는 배탈은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을 해보게 되었을 겁니다.

 

 

왜 유독 여름철에 심하게 배탈이자주나는이유가 뭘까요?

 

예일항와괴에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Q. 배탈이자주나는이유는 뭔가요?

 

 

A. 원인은 다양 하지만, 먼저 찬 음식을 들 수 있습니다.

 

찬 음식은 소화효소의 작용을 감소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소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소화기관의 운동이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여름철의 음식을 경우에는 제대로 보관을 한다고 해도,

 

쉽게 상하기 때문에 대장균 등의 오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인해서 여름철 배탈이 날 수 있게 됩니다.

 

 

 

배탈이 자주나는 이유를 알게 되었다면, 어떻게 예방을 하는게 좋을까요?

 

 

 

 

 

 

배탈이 자주나는 이유 - 예방 수칙!

 

 

1) 손 자주 씻기

 

요리를 할때, 음식 재료를 조리할때 그리고 조리 후, 화장실을 다녀오거나

 

오염물을 만졌을 경우 손을 자주 씻어 손에 있는 세균을 씻어 내야 합니다.

 

 

2) 충분히 조리하고 잘 보관하기

 

날것, 특히 육류 등은 충분히 익을 때 까지 조리를 해주어야 하며, 음식이

 

남아서 보관을 해야 할 경우에는 2시간 이내에 냉장보관을 해야 합니다.

 

또한, 날것을 조리한 요리 기구나 그릇은 반드시 세정 후에 사용하도록

 

합니다.

 

 

 

 

 

 

3)  구토, 설사시 식사조절

 

이미 구토나 설사를 하고 계신 분들은 반드시 탈수 증상을 막기 위해서

 

충분한 수분을 섭취 하는 것이 좋으며, 부드러운 음식을 위주로 식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상태가 호전이 된다고 해서 음식을 빠르게 자극적인 음식으로 식사를

 

하는 것은 안됩니다.

 

증상이 호전이 될 때 까지 충분한 휴식은 필수 입니다.

 

 

 

배탈이 자주 나는 이유를 알아 보았습니다.

 

이렇게 배탈이 자주 나게 된다면, 몸 안의 수분이 빠져 나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청결에 신경을 쓰시고 탈수가 안일어나도록 수분을 보충 하시길

 

바랍니다.

 

 

 

 

'Q. 흔히 하는 질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가 부글부글끓어요  (0) 2013.09.17
대변 냄새가 심해요  (0) 2013.09.13
항문이 찢어졌어요  (0) 2013.09.09
똥꼬가 간지러워요  (0) 2013.09.06
지독한 방귀냄새 해결방법  (0) 2013.09.05